이러닝 코리아
닫기

알림마당

보도자료

제목 [학생 기자의 기사] 내 손으로 만드는 가상현실세계
작성일자 2018.09.19

내 손으로 만드는 가상현실세계

권지윤

 

이번 달 13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8 이러닝 코리아에서는 색다른 체험부스가 이목을 끌었다. 바로 VR 헤드셋을 쓰고 체험하는 가상현실공간을 자신이 직접 만들어 보는 것이다. 이 체험 프로그램은 어렵지 않고, 마치 게임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이다. 심지어 퀴즈나 동영상도 넣을 수 있다고 한다. 말로만 들으면 어렵고, 하기 힘든 것이라고 느낄 수 있지만, 직접 해보면 아주 쉽고 재미있게 체험 할 수 있다


 

이렇게 자신이 만든 가상세계를 체험해 볼 수도 있다. VR카페나 아니면 다른 곳 에서 VR체험을 즐기시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자신이 가상현실 세계를 직접 만들고, 게임도 하고, 즐겨 보시는 것을 추천한다.

가상현실 세계를 만드는 과정에 대해서 조금 더 소개하자면, 첫 번째로는 가상현실세계를 만드는 것에 있어서는 전혀 복잡하지 않다는 것이다. 준비되어있는 브러시나 타일로 땅의 지형을 꾸미고, 캐릭터, 미래도시, 건물 등등 있는 스크립트 들을 원하는 곳에 배열시키기만 하면 된다. 두 번째로는 가상현실 체험을 해보는 데 있어서는 무척 간단하다는 것이다. 불편하게 여러 절차를 걸치지 않아도 되고, 그냥 가상현실 공간을 만드는 어플을 깔아서 VR헤드셋에 끼워 넣고, 자신이 만든 가상현실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. 마지막으로는 VR헤드셋만 있다면 그 모든 과정이 무료라는 것이다. 자신의 스마트폰에 어플을 깔아서 해도 좋고, 체험 부스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으로 체험할 수도 있다.

이 밖에도 다른 재미있는 체험 부스가 많아 새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.

이전글 [전파신문] "VR 교육콘텐츠 체험"…13∼15일 '이러닝 코리아' 개최
다음글 [학생기자의 기사] 유익하고 재미있는 가상현실 체험을 하고 싶다면?